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슈

다음 카카오 계정 통합 후 기존 다음메일 한메일 복구 방법

by 정보이슈슈 2023. 5. 4.

예전부터 다음 한메일을 사용하던 사람에게는 카카오 통합이 그리 편하지는 않았던것이 사실입니다.

카카오 다음 계정 통합 후 기존에 쓰던 다음메일에 들어가지 않을 때 어떻게 들어가야 하는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 통합은 했고 메일은 기존 메일로 잘 들어갔었는데 갑자기 새로 메일주소를 만들라는 둥 하다가 만들었다가

이런 상황이 온다면...

그럼 이전에 쓰던 daum.net / hanmail.net의 메일은 영원히 못들어가는 게 아닐까 걱정하다가 방법을 찾았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따라해보세요.

 

1.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2. 계정찾기 클릭

 

 

3. 휴대폰으로 본인인증 다른 인증으로도 가능할 것 같긴 하네요. 저는 휴대폰 인증으로 했습니다.

 

4. 본인인증 :문자인증이나 pass인증 중 하나를 해주세요. 저는 문자 인증을 했습니다.

5.휴대폰 본인인증 완료를 하면 아래와 같이 뜹니다.

위에 네이버주소는 제가 카카오와 통합한 카카오 아이디이고, 아래 hanmail.net은 예전에 쓰던 한메일 주소입니다.

 

 

이용하는 메일주소 확인해서 들어가고 아래의 비밀번호 재설정을 합니다. 재설정 후에는 주소는 저렇게 아이디@hanmail.net으로 쳐서 들어가야합니다.

 

7. 그 후 들어갔더니 확인이 됩니다!!

 

복구하시는 데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